본문 바로가기

boilerplate/Errors with goorm ide & gitpod

Goorm Ide로 컨테이너 만든 후 초기 add, commit, push 하기(1)

Goorm ide로 웹공부를 시작하는데 시작 단계에서부터 문제가 생겼다.

클론 코딩으로 공부하려는 목적이었어서 Github 리포지터리를 Private로 설정해서 시작했었다.

보안 문제 때문에 Goorm ide 같은 경우 깃허브와 연동시키는 작업이 있다. 구름 ide랑 깃허브 원격저장소를 연동시키려는데 연동 계정이 내가 아니라 전에 같이 프로젝트를 했었던 선배의 계정이 떴다.

기존 프로젝트는 2년전에 끝났던건데 괜히 잘못 연동해서 푸쉬했는데 그 리포지터리에 떠버리면 곤란한 상황이다...

애초에 Goorm ide로 웹공부가 목적이기도 했고 정확한 원인을 모르니까 이 방법은 스킵했다.

그래서 컨테이너를 만들때 템플릿을 github가 아니라 기본으로 만든 후 terminal로 직접 원격저장소를 연결했다.

위 사진은 앞에 git init을 먼저 해준 후 원격 저장소를 연결해서 add와 commit까지 마친 상황이다.

 

그리고 나서 push를 해줬지만 위에처럼 push가 되질 않는다.

구글링을 해보면 원인이 정확하게 원격저장소 이름을 언급해주지 않았다는게 원인이라고 한다.
위에보면 분명 나는 원격저장소 이름을 정확하게 언급해주었는데.. 그냥 안됐다. ㅜㅜ

 

 

그래서 액세스 토큰 문제인가? 싶어서 계정 정보와 personal access token을 직접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있는데 거기다가 내용을 입력하고 저장해주었다. 이러면 자동으로 내 깃허브 url이 config파일에 저장된다.

 

 

문제는 terminal로 다시 push를 하려고하는데

 

 

또 이런식으로 오류가 뜬다.